- 주관기관
- 공주대학교
- 수요기업
- 주식회사 듀앤비디자인, 수제 브랜드 한정욱
- 키워드
- #금속#전통제철기술#주방용칼#수제칼#다층구조소재#고강도소재#고인성소재
기술 개요
전통 제철 기술*을 응용한 주방용 칼 디자인출원 및 상품화
상품화 업체: 수제 브랜드 한정욱(매출액: 40백만원(’23년))
수상실적: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19년~’20년, 한국디자인진흥원)
파급 효과
전통 제철기술을 기초로 하는 국내 수공제 및 자동화된 공정과 신소재를 이용한 공장제 주방용 칼의 새로운 시장 창출 가능
활용분야
거의 단절된 한국의 전통 제련 및 단접 방식에 의해 제작된 주방용 칼의 상품화 및 시장 확대
※ 시장 확대를 위한 중국 상표 등록(ZL28499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