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혁신플랫폼 심볼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전통르네상스지원단(이하 “지원단”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전통문화혁신플랫폼(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절차를 이행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이메일 회원 가입을 통해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회원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부여된 아이디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을 말합니다.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 가입 : 플랫폼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 기업 담당자 :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기업정보 서비스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관리하는 자를 말합니다.
    • 전 항에서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지원단은 서비스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을 회원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포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지원단은 약관 규제 등에 「콘텐츠 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한다.)」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지원단은 약관을 개정할 때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포털 화면 내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로부터 30일 이전에 공지하며 이메일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의사 거부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전항에 따라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고 시행일 전날까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하여야 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등)
    •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법령」에 따라 규율됩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 회원은 지원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정보통신망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지원단은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이용약관 또는 정책(이하 “별도 약관”이라 한다.)을 둘 수 있으며, 그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하는 경우 별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회원가입)
    • 회원은 지원단이 정한 가입 절차(이메일 가입)에 따라 회원 정보를 입력한 후 약관에 동의 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내용을 등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지원단은 원칙적으로 모든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 업무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 기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 신청한 이용자 중, 본 약관 제8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박탈한 적이 있는 회원은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 운영기관은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이를 그 사유와 함께 회원가입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6.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지원단은 탈퇴의 유형을 아래와 같이 정의합니다.
      • 일반 탈퇴 : 회원이 직접 [마이페이지>기본회원정보수정>회원탈퇴하기] 절차를 통해 자동 탈퇴한 경우를 말합니다.
      • 강제 탈퇴 : 약관과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자가 강제 탈퇴 처리한 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지원단은 부득이하게 탈퇴, 회원자격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근거 없이 상습적으로 악의성 게시물 작성 및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 약관과 관련 운영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제5조 2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강제탈퇴가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2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됩니다.
      • 강제 탈퇴 회원의 정보는 전통문화혁신플랫폼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동안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7. (기타)

    이 약관은 2024년 02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