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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제철기술과 신소재·자동화 공정으로 주방용 칼을 상품화해 디자인 경쟁력과 시장성을 높이고 국내외 시장 확대를 추진합니다.

#금속#전통제철기술#주방용칼#수제칼#다층구조소재
기술 개요
전통 제철 기술*을 응용한 주방용 칼 디자인출원 및 상품화
상품화 업체: 수제 브랜드 한정욱(매출액: 40백만원(’23년))
수상실적: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19년~’20년, 한국디자인진흥원)
파급 효과
전통 제철기술을 기초로 하는 국내 수공제 및 자동화된 공정과 신소재를 이용한 공장제 주방용 칼의 새로운 시장 창출 가능
활용분야
거의 단절된 한국의 전통 제련 및 단접 방식에 의해 제작된 주방용 칼의 상품화 및 시장 확대
※ 시장 확대를 위한 중국 상표 등록(ZL28499827)

보유기술

전통 제철기술을 활용한 고강도·고인성 다층구조 소재 개발 및 상품화
전통 제철기술을 응용해 고강도·고인성 다층소재와 고부가가치 주방·공구 제품을 개발, 산업화·시장 확대를 촉진합니다.

등록일
2025-11-01
연관도
매우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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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이미지
#금속소재#전통제철기술#고강도금속소재

참여 전문가·기업

프로필 이미지
조남철
국립공주대학교 교수

등록일2025-11-01
#금속보존#야금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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